여성 예비창업자에 최대 1억 지원...다음달 20일까지 모집

유이주 기자 승인 2020.03.20 16:52 | 최종 수정 2020.04.01 11:18 의견 0
ⓒ 한국여성벤처협회
ⓒ 한국여성벤처협회

[유이주 기자] 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의 기술창업 확대를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'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'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다음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.

창업패키지 사업은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,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. 여성벤처협회는 2018년부터 여성특화 분야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매년 100여명의 여성을 선발했다.

올해 역시 디지털혁신기술 분야, 라이프케어 분야, 일반분야 등에서 기술기반 및 여성친화 유망 아이디어 100개 내외를 선발해 기본 제공되는 사업화 자금, 멘토링,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 할 계획이다.

선정된 예비창업자에는 시제품제작, 지재권 확보,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평균 5100만원(최대 1억원)과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기본 교육 40시간이 제공되며 창업분야 전문가를 1:1로 매칭해 창업 준비 전반에 필요한 정보와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한다.

이와 함께 여성 특화분야인 만큼 여성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기획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된다. 기술 개발 및 시제품 단계에 있는 아이템이 시장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를 기획하는 비즈업 교육을 시작으로 기술 및 업종별 선배CEO 네트워킹 프로그램, 선배 여성벤처기업과 비즈니스 협업 상담회, 여성벤처펀드와 연계한 투자유치 설명회 등 패키지 프로그램의 단계별 지원을 통해 창업 안착을 돕는다.

여성벤처협회는 창업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창업사업 운영 경험을 살려 예비창업자들의 사업비 처리 등 어려움에 대해 세심하게 안내해 정부사업을 처음 접하는 창업자들이 안전하게 졸업할 수 있도록 밀착 관리할 계획이다.

저작권자 ⓒ W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